코로나시대 Mz 사랑법 헌팅 소개팅? 요즘은 이것 국민일보

온라인 데이팅앱의 만남 성공비율은 이 시장의 강자인 틴더가 가장 높았다. 틴더는 젊은층 가운데 싱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용자를 겨냥해 이들에게 만남을 주선하고 있어 만남의 성공률을 높게 나오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가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반감이 적은데 반해 노년층들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사람을 찾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용자가 실명과 얼굴을 걸고 공개적으로 후기를 남기는 만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한다는 평가다. 현재 썸데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은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같은 날 김다예는 "세상의 모든 가짜를 밝혀 억울한 피해자들에게 위로가 되는 채널로 발전하고 싶습니다"라며 법률 관련 유튜브 채널 개설 사실도 알렸다. 그는 "엄청난 직함을 주신 대표 변호사님"이라며 박수홍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콘테스트 방식을 활용하여 한 기업에 다수의 디자이너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국내 1위 디자이너 플랫폼, 12만 이상의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합니다.

 

박 대표는 창직 전 엔씨소프트 글로벌사업팀에서 근무했다. 당시 해외출장 기회가 잦았는데 외국에는 온라인데이팅이 하나의 사업군으로 발전한 것이 눈에 들어 왔다. 국내에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SNS가 일상으로 확대되는 상황. 생활 전반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돌아가는데 이성과의 만남이라고 다를 것 같지 않았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한 만남이라고 하면 음란채팅이나 묻지마 식 1회성 만남 등 부정적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미혼남녀 66%가 소셜 데이팅 앱의 존재를 알고 있었으나, 실제 이용경험(15.1%)은 적었다. 또한 주변에 소개팅을 해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되고(23.2%),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22.5%)는 현실적인 이유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는 응답도 적지 않았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한꺼풀 벗긴 글로벌 이슈-152] 한때 조소의 대상이었던 온라인 만남이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 등장과 함께 이성 만남의 주된 경로로 부상했다고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18일(현지시간) 전했다. 2010년대 스마트폰이 등장한 뒤 온라인 만남은 음침하고 불건전한 것이라는 통념이 깨졌고,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온라인을 통해 '운명적인 만남'을 가지게 될 것이란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틴더 프로필상 정체가 남성인 어느 한 사용자는 필자에게 “오래 사귄 여자친구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소셜데이팅으로 만난 이성과 8개월 째 연애를 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김아무개씨는 "인터넷으론 사람을 만나볼 생각을 아예 안 했다"면서 "카톡이랑 똑같다, 반응도 바로 확인되고 엄지 두 개만 있으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앱 사용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매칭 성공건수가 지난해에만 30만 건이 넘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측은 스카이피플을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으로 규정한다. 최근 이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세대 소셜 데이팅 앱인 ‘슈퍼리치’를 선보였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무료로 할 수 있는 게임도 있고 최근에는 동영상으로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키스방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코로나시대 Mz 사랑법 헌팅 소개팅? 요즘은 이것 국민일보”

Leave a Reply

Gravatar